밍키넷 70.kissjav.me テ 밍키넷 새주소ニ 밍키넷 사이트シ > 구인구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기타
구인구직

밍키넷 70.kissjav.me テ 밍키넷 새주소ニ 밍키넷 사이트シ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화수여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5-09-28 02:13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밍키넷 9.kissjav.life ヒ 밍키넷 링크ム 밍키넷 사이트グ 밍키넷ナ 밍키넷 우회ギ 밍키넷 주소ピ 무료야동사이트プ 밍키넷 커뮤니티セ 밍키넷 같은 사이트オ 밍키넷 최신주소ゴ 밍키넷 링크バ 밍키넷 새주소ヲ 밍키넷 새주소ゼ 밍키넷 접속ヅ 밍키넷タ 밍키넷 사이트ダ 밍키넷 검증ヰ 밍키넷 링크ォ 밍키넷 같은 사이트ゥ 밍키넷 커뮤니티コ 밍키넷 막힘ソ 밍키넷 주소찾기パ
[이데일리 마켓in 이건엄 송재민 기자]“별개의 주차장을 합쳐서 가상의 주차빌딩을 만들어 이를 실물자산토큰화(RWA) 해서 운영한다면 주차공간을 가진 사람도 이익, 사회 전반에도 이익인 소셜 이코노믹 가치 달성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도시의 흩어진 것들을 블록체인, 토큰화해 하나의 큰 덩어리의 금융자산으로 만들 수 있는 예시가 될 겁니다”



김정은 인하대 디지털혁신전략센터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STO 써밋 2025(SECURITY TOKEN OFFERING SUMMIT 2025)에서 ‘토큰화 RWA 어디까지 가능할까’ 주제로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이데일리 이영훈 기자)

석유관련주


김정은 인하대학교 디지털혁신전략센터장은 26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KRX)에서 열린 ‘이데일리 글로벌 STO(Security Token Offering) 써밋 2025’ 발표 세션에서 이같이 밝혔다. 해당 발표는 ‘토큰화 RWA 어디까지 가능할까’라는 주제로 약 20분간 진행됐다.
토탈소프트 주식

김 센터장은 기존의 RWA가 자산을 쪼개는 것에만 집중했다면 이제는 파편화돼 있는 자산을 하나로 뭉쳐 금융 자산화를 실현할 수 있다고 봤다.
그는 “금융은 각자의 자산을 예치해 큰 덩어리로 유용한 가치를 크게 만들어내는 곳에 투자하는 것”이라며 “그 투자로 새로운 가치 만들고 이에 기여한 것에 대해 이자를 받는 형온라인바다이야기
식인 만큼 함께 모아 큰 덩어리로 만들어 새로운 자산을 편입하는 것에 대해 고민할 때”라고 말했다.
이어 “기존에 이미 있는 국채나 부동산 건물 등 존재하던 자산을 디지털화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자산군을 편입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 센터장은 파편화돼 있는 자산을 하나로 합쳐 RWA로 전환하면 기존 오늘의주가
도심 내 문제 해결은 물론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봤다.
그는 대표적인 사례로 주차 문제를 들었다. 신규 주차 공간 설치에는 한계가 있고, 지금까지 논의돼 온 것은 대형 건물 주차공간을 공유하는 비즈니스 모델이었지만, 대도시 중심이 아닌 원도심의 주차 문제가 더 심각하다. 개인 단독주택, 빌라, 꼬마빌딩 등 곳곳에 흩어져릴게임횡금성
있는 공간들이 유휴 시간대에 활용되도록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김 센터장은 “우리 도시가 가진 문제를 해결할 때 부가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다”며 “도시 곳곳에 흩어져 있는 자산을 블록체인과 토큰화 기술로 하나의 큰 금융자산으로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놀고 있는 주차장들의 유휴 시간을 금융자산으로 전환하면 은행 이자보다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1차 수익 이후에도 파생 금융 상품 설계를 통해 계속해서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다”며 “이 모델은 미래 도시에 자율화와 스마트 서비스가 더해질수록 그 필요성과 가치가 더욱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 김 센터장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골목길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진행된 ‘MeYouAll Shared Parking’ 프로젝트를 통해 가능성을 보여줬다. 해당 프로젝트는 주민 스스로 참여해 운영의 필요와 요구를 반영했다는 점에서 참여의 의의가 호평을 받았다. 결과물 역시 한국연구재단 우수 평가와 행정안전부 디지털 지역혁신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정부 차원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끝으로 김 센터장은 “유효주차공간 뿐 아니라 다른 기업들과 민간 공공 공간들을 인공지능(AI)을 통해 검색해 찾아주고 이를 공간이 필요한 기관들과 매치해주는 도시자산공유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며 “도시가 가진 유효 공간과 시간을 더 많은 사업들과 아이디어와 붙일 수 있는 모델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건엄 (leeku@edaily.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269
어제
2,772
최대
10,766
전체
1,543,744
모스크바 한인회
이메일 : moskvahanin@gmail.com 연락처 : +7-925-334-1497
주소 : Office 425 Korston Hotel 15 Kosygina St., Moscow, 119334, Russia
Copyright © Korean Societ of Moscow. All rights reserved.
If you have any question or comments, contact to Webmaster.
TOP
상단으로
X